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4)
마비노기 작곡 프로그램, '마비꼬(Mabiicco)'의 강좌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MML 연구소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mabicompose.com/ 3MLE가 업데이트 종료된 지 15년이 훌쩍 넘었고, 그 동안 마비노기 작곡, 연주의 환경도 제법 많은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16인 합주, 자브키엘 악보집, 셋잇단음표 공식 지원 등등... 운영진이 철밥통들이라 영원히 변하지 않을 줄 알았더니 참 세월이 무상하네요. 그리고 현재까지 가장 최신의 마비노기 작곡 환경을 지원하면서 꾸준히 업데이트도 잘 하고 있는 마비꼬(Mabiicco)라는 프로그램이 새로 등장했습니다. 마우스로 악보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일대 혁신이고, 최근 패치로 인해 3MLE에서만 할 수 있었던 작업들까지 완전히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마비꼬의 기초 사용법을 정리한 사이트, '마비노기 MML ..
리세드리카 사운드팩 9.0 - 마비노기 Lisedrika Sound Pack 9.0 for Mabinogi 리세드리카 사운드팩 용도별 분류 마비노기 (인게임 사용) 코더 에디션 (3MLE 전용) 퓨어 에디션 (3MLE 전용) 다운로드 → Click!! (구글 드라이브) 1. 개요 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팩은 여러가지 오류가 있는 마비노기 음색파일(MSXspirit.dls)을 편집한 것입니다. 설치에는 언팩이나 클라이언트 개조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나, 수동설치로 바뀌었으니, 같이 첨부되어있는 설명서를 잘 읽고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운드팩은 마비노기의 악기들의 음색이 마감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탓에, 제대로 연주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한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마비노기 기본 음색을 바탕으로 가벼운 수정만 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빠른 청음 및 악보 제작에 필요한 것들 2 - 검색 편 청음의_3요소.jpg 모두가 알다시피 마비노기 악보를 만드려면 많은 노력과 근성이 들어갑니다. 세상에는 귀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초능력자들도 있지만,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은 그 정도까지는 귀가 발달하지 않았기에 다양한 보완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대인들은 취미 생활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조금이라도 쉽게 악보를 만들 수 있는 검색의 꼼수(?)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악보를 찾자. 악보나라, 악보바다 등의 '악보 사이트'를 찾아보면 좋은 악보를 많이 구할 수 있습니다. 국내 가요나 세계에서 유명한 곡들을 작업할 때는 이쪽부터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매우 저렴하면서도 합법적으로 청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돈을 더 투자해서 악보를 주문 제작할 수도 있습..
[마비노기 악보] Jamiroquai - Canned Heat (감상용 버전) 악보 다운로드 → 자미로콰이의 Canned Heat를 작업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재미있게 청음을 했네요. 베이스 라인이 신나는 곡이죠. 워낙 글자 수랑 동시발음 수가 많아서사실상 마비노기에서 연주하려는 용도가 아닌, 감상용 악보입니다.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마비노기 클라이언트와 Mabiicco가 필요합니다.
마비노기 드럼 코딩 강좌 수정내역 2016.11.17 - 예시 악보들의 타악기 볼륨을 추가 수정, 쓸데없는 짤방 추가. 준비물 : 아래의 첨부파일, Mabiicco 최신 버전 들어가는 말 안녕하세요, 만돌린 서버 리세드리카입니다. 부족하게나마 마비노기 드럼에 대해 글을 쓰게 되네요. 쓰다보니 엄청 내용이 많아졌습니다;; 전문적인 부분에서 틀린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예전에 5인 합주가 한계이던 시절에는 타악기 제한이 꽤 많았습니다. 지금은 시대가 변했고 하니 합주 인원 수 등의 고리타분한 이야기는 최대한 빼고, 악기의 특색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모든 예시는 Mabiicco 및 최신 패치된 공식 음색 파일(9월 1일자)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게임 상에서 테스트가 완료되지 않은 곡들도 있으니 사운드 확인은 Mabi..
아틀리에 네코 2집 'Reincarnation' 온라인 공개 안녕하세요, 아틀리에 네코입니다. 이번 앨범은 케이크스퀘어 마비노기 미니 온리전 '밀레시안 개인상점'에 참가한 앨범입니다.객원 멤버들이 다수 참여하여 마비노기 BGM을 어레인지하였습니다. 이하는 참가자 분들의 코멘트입니다. 01.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닌텐도 전설 원곡 : 어릴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 (Beta 버전) 칩튠에는 신비로운 마력이 있다...한정된 음들 속에서 어떻게 예쁘게 만들까를 고민하게 한다.그러면서 까마득히 앞서간 선배들의 수많은 발자국에조심스레 내 발을 맞춰보는 경험을 하게 된다. - 신지검무 02. 플라멩코 가면무도회 원곡 : 가면무도회 (NPC 엘레네드 테마) 시간이 없어서 급하게 만들었어요원래는 세 대의 기타가 좌우로 왔다갔다 하는 멋진 구상이었는데 - 엘렌시아 03. ..
아틀리에 네코 1집 'Crescent Light' 온라인 공개 2014년 신월(新月)에 공개하는 아틀리에 네코의 첫 프로젝트 앨범!'Crescent Light'는 새롭게 태어나는 '빛'과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각 멤버들의 마비노기 작곡 커리어를 대표하는 MML 어레인지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Director - 리세드리카Member - 란시오, SAKO, Frost, 난설월화, 승키니, 프라우하즈키
마비노기 뮤직큐 2차 업데이트(악기 음색 패치)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