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세드리카 in Mabinogi

블로그 이미지
젝트바하 꽝신도 마비노기 코더 겸 작곡가
by 리세드리카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57)
인사말 (1)
이런저런 이야기 (17)
아틀리에 네코 (2)
마비노기 악보 (10)
악보 제작 (2)
마비노기 작곡 (19)
3MLE (4)
리세드리카 사운드팩 (2)
  • 96,203Total hit
  • 71Today hit
  • 50Yesterday hit

기존의 네이버에서 제공되서 쓰이는 나눔고딕 폰트는, 보는 사람의 컴에 나눔고딕이 깔려 있어야 비로소 그 폰트로 보입니다.

아무리 블로거가 나눔고딕으로 쓴 포스팅을 아무리 도배해도, 보는 사람 컴에 나눔고딕이 없으면 얄짤없이 그냥 돋움체로 보이죠.

근데 티스토리는 웹폰트를 적용해서 모든 사람에게 나눔고딕으로 글이 보일 수 있게 한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적용해봤습니다.

설정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적어둡니다.



일단 기본적인 적용법은 http://reddreams.tistory.com/915를 참조하세요.

다만 저 글에서 살짝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여기입니다.


style.css 에서 ctrl+F 버튼을 눌러서 font-family: 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검색된 모든 font-family: 뒤에 'Nanum Gothic' 을 넣어줍니다. (스킨 및 개인화에 따라 font-family: 의 위치 및 개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적용하신 스킨에 따라서 CSS에서 작은 따옴표(')가 아니라 큰 따옴표(")를 써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 경우가 그랬습니다.

그러므로 일단 처음에는 저 블로그 포스팅 대로 바꿔 보시구요. 안 되면 나눔고딕에 큰 따옴표를 씌우세요. 이렇게요.


 font-family:"Nanum Gothic"






P.S : 제 블로그는 나눔고딕을 설치하고보니 너무 눈이 아파져서 다시 돋움체로 롤백시켜버렸습니다.

TRACKBACK 0 AND COMMENT 0